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포과학논술] <부글부글 지역속의 비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6:08

    4학년 직접 신문과 함께 화산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


    과학은 귀납법입니다.만져보고 관찰할 것 같으니 결론을 도출해주세요.수업도 귀납법처럼~~ 맨틀때문에 지각이 이동합니다.지각은 여러 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직접 만져봤자 오래 기억이 났을까요?대륙판 퍼즐 맞추기를 하다.처음에는 "세계지도냐"라고 몇번이나 질문과 대답이 돌아오고나서, "아아~~", 본인. 스스로 깨닫습니다.


    >


    왜 환태평양 지진대('불의 고리')에서 지진이 자주 나타났는지, 지진과 화산이 잘 보이는 곳이 처음 있는 이유 등 이런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이번에는 화산암을 관찰한다.마그마가 굳어서 만든 화석을 살펴볼까요?사진만 보면 기억에 오래 남지 않아요.돋보기로 자세히 보고 만져 보거나 하면서 손에 묻거나 하는 가루도 느낍니다.


    >


    현무암, 화강암, 부석이라는 명칭을 알고 각 암석의 특징을 살펴본 후에 정리해볼까요?


    >


    이번에는 책 스토리에서 ~~ 각 チャ터마다 중간 스토리를 정해서 구조화 해보겠습니다.


    >


    >


    하나의 チャ터를 이렇게 정리하면 책의 구조도 한눈에 보여서 생소한 용어나 처가를 외운 이야기들이 더 잘 기억됩니다.​​​​


    >


    책을 마무리하면서 퀴즈를 풀어봤어요.책이말을정리하는과정에서자연스럽게복습이되었는지생각도잘풀립니다.과학논술 시각의 화룡점정, 연구하다!!


    >


    간단한 검토였지만, 싱글벙글 즐기면서 했습니다.지구 과학 분야의 화산 분화를 화학적 작용으로 재현해 보았습니다.


    >


    제법 그럴듯한 용암이 분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학 논술 때는, 때로는 몸의 정의나 내용, 바쁘지만, 아이들은 싱글벙글, 피로가 기쁨이 되는 순간입니다.화산의 내용을 들어보면 분화가 무서운 것만은 아니겠지?앞으로도 과학과 더 친해지자~ #이안논술국어 #김포초등논술 #구래동독서논술 #마산동독서논술 #초등과학논술 #화산과지진 #환태평양조산대 #불의고리 #용암


    댓글

Designed by Tistory.